Nexperia, 업계 최저 ±1% 허용 오차의 정밀한 전압 기준에 맞춘 다이오드 출시

×

Nexperia, 업계 최저 ±1% 허용 오차의 정밀한 전압 기준에 맞춘 다이오드 출시

November 17, 2021

Nijmegen -- 2.4V에서 75V까지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포괄적인 제품

네덜란드 나인메겐, 2021년 11월 17일 – 핵심 반도체 전문업체인 Nexperia가 오늘 업계 최초로 A- 계열 제너 다이오드를 발표했다.

±1%의 허용 오차만을 가진 BZT52H-A(SOD123F) 및 BZX384-A(SOD323) 제품들은 B(±2%) 및 C(±5%) 제품군에 비해 더 높은 정밀 전압 기준을 제공한다. 모바일, 휴대용/웨어러블, 자동차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증가하는 요구 및  심해지는 규제 사항을 모두 만족시키는 이들은 Q-포트폴리오 제품으로도 제공된다.

넥스페리아의 제품 매니저인 폴라 스투머(Paula Stümer)는 "넥스페리아의 A-계열 제너 다이오드 제품군은 2.4V에서 75V까지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면서도 가능한 가장 낮은 허용 오차를 가진 정확한 전압 기준을 제공한다"면서 "엔지니어들이 B-또는 C-계열 소자를 패드 호환 A-계열 제너 소자로 대체하면 게이트 소스 경로 또는 드레인 게이트 경로의 전압을 제한하거나 보다 다양한  MOSFET를 선택할 경우에도 MOSFET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된다”고 설명했다.

A-계열 다이오드는 2.4V ~ 75V(E24 범위)의 명목 작동 전압 범위를 가지고 있다. 이 소자들은 ≤40W의 비반복성 피크 역전력 소멸, ≤ 250mW의 총 전력 소멸, 낮은 차동 열 저항을 특징으로 한다. 테스트 및 측정 응용 분야에서 특히 중요한 낮은 공차는 더 높은 정밀 전압을 제공하므로 엔지니어들로서는 비용이 많이 드는 전압 기준 소자들을 쉽게 교체할 수 있게 된다.

MOSFET를 직접 보호하는 것보다 원가를 절감하는 대안은 제너 다이오드를 드레인 게이트 경로와 병렬로 연결하는 방법이다. 제너가 돌입을 하게 되면MOSFET이  켜저서 드레인 소스가 아발란체 고장으로 들어가는 것을 막아 준다.

A-계열 제너는 AEC-Q101 및 ISO/TS16949 자동차 품질 표준을 충족시키는 Q-포트폴리오 제품으로도 제공된다. 이러한 표준의 초점은 자동차 OEM의 스트레스 테스트 인증 및 품질 관리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것이다. 고객들의 요구가 계속 진화함에 따라 자동차 이외의 다른 애플리케이션들은 PPAP(생산 부품 승인 프로세스) 및 사용 기간 연장 등 추가적인 품질 관련 서비스를 더욱 필요로 하는 추세이다.

표준 및 Q 포트폴리오 제품들간의 또 다른 차별화 사항은 JEDEC 요구 사항에 따라 90일에서 180일로 연장되는 PCN(Product Change Notifications: 제품 변경 알림) 기간이다. 모든 부품은 최소 10년의 수명을 가지며 유통 기간은 2년 이상이다.

넥스페리아는 기술 및 사내 제조 역량에 투자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. A-계열 제너 다이오드는 이미 샘플 뿐 아니라 대량 생산용으로도 공급된다.

 

A-계열 다이오드의 제품 사양 및 데이터 시트를 포함한 상세 정보를 보려면 www.nexperia.com/products/diodes/family/A-SELECTION-ZENER-DIODES/

를 참고하면 된다.

넥스페리아 소개

넥스페리아는 전 세계 모든 전자 설계에 필요한 필수 반도체 및 부품의 대량 생산 전문업체이다. 넥스페리아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에는 다이오드, 양극성 트랜지스터, ESD 보호 소자, MOSFET, 질화 갈륨(GaN) FET를 비롯해 아날로그 및 각종 로직 IC들이 포함된다. 네덜란드 나인메겐에 본사를 둔 넥스페리아는 매년 1,000억 개 이상의 제품을 공급하며 자동차 산업이 정한 엄격한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. 이 제품들은 공정, 크기, 전력 및 성능 등 모든 면에서 효율성의 기준으로 인정받으며 특히 기기 설계에 귀중한 에너지와 공간을 절약해주는 업계 최고의 소형 패키지로 업계의 벤치마크가 되고 있다.

수십 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굴지의 기업들에 제품을 공급하는 넥스페리아는 각 지역별 고객 지원을 위해 아시아, 유럽, 미국 전역에 걸쳐 12,000명이 넘는 직원들을 고용하고 있다. 윙텍 테크놀로지의 자회사인 넥스페리아는 광범위한 IP 포트폴리오를 보유했으며 IATF 16949, ISO 9001, ISO 14001 및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.

Nexperia: Efficiency wins.

상세 정보 문의

홍보대행사 하이터치 세미컴

 

김홍덕 실장

전화: 02 3473 6369

이메일: hordonkim@gmail.com